how to delete c.robotcapatch.info Malware in Chrome Browser - Engineer of NiagaraFramework

Tridium, NiagaraFramework, SCADA, HMI, PLC, Automation, SmartFAM etc.. About controls.
나이아가라 프레임워크 QnA : neverlikekami@gmail.com

2019년 8월 22일 목요일

how to delete c.robotcapatch.info Malware in Chrome Browser

개요

How to delete "c.robotcapatch.info" 
malware in Chrome Browser (멜웨어 삭제 방법)

How to infected malware (멜웨어 감염 경로)


몇일 전. 아래와같은 화면이 떳고 호기심에 수락을 누른탓에 멜웨어에 감염되었다.




해당 멜웨어에 감염된 증상으로 우측 하단에 지속적으로 알림광고메시지가 팝업되었다.
몹시 귀찮고 보기싫은 상황....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해당 멜웨어에대한 정보는 나오지 않는 상태였고 
구글링의 결과로 여러 사이트들을 관찰한결과 짜고치는 고스돕같은 느낌을 받았다. 

어디까지나 본인의 생각이겠지만.. 바이러스를 배포하고, 공식 사이트에서는 치료를 위한 
툴을 제공하는 느낌을 받았다. 


방법또한 매우 친절하고 자세히 나와있지만 대부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귀결되었다. 
WiperSoft-installer.exe를 다운받게 하고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검색을하면
여러가지 멜웨어들이 검색된다. 치료를 위해서는 돈을 지불해야하는 툴이다. 

비용을 지불하는것은 나쁘지 않겠지만.. 알수없는 찜찜함을 느껴서 국산툴을 이용하기로했다.


Introduce perfectly tool. (Malware Zero Kit)


We can download tool below this site.
https://malzero.xyz/

위 사이트를 이용하여 MalwareZero kit, tool을 다운 받는다. 
해당 툴을 처음 만난건 약 7년쯤 된것같다. 이런저런 네임밸류가있는 V3, AlYac, Averest, Nortun 등... 많은 툴들을 써서도 치유되지않는 멜웨어 바이러스에 좌절하다가 마지막으로 만난 툴이다.

심플하고 라이트한느낌. 기름기 쫙뺀 성능좋은 툴이라고 소개하고싶다. 
해당 툴을 돌리고 약 10여분 검사시간을 거친 후 내 컴퓨터는 완벽히 치유되었다. 

해당 툴을 다운받고 압축을 풀면 아래와같은 파일들이 나타난다. 

사실.. 사용방법만 읽고 진행해도 실행에는 문제가 없겠지만 모두 읽는것을 추천한다.
하나같이 피가되고 살이되는 글들이다. 


이 글을빌어 다시한번 Malware Zero Kit 개발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려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Post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