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주 내는방법 - Engineer of NiagaraFrame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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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7월 27일 목요일

발주 내는방법

개요
회사생활을 하면서 알아야할 상식중 한가지다.
물건을 구매하기위해서, 납풉하기위해서 거치는 절차중 하나로서
"발주" 에 대해서 알아본다.


발주란 
 - 물건을 보내 달라고 주문함.
   주로 공사나 용역 따위의 큰 규모의 거래에서 이루어짐.

발주 방법
 - 도면이나 내역서 기준으로 제품을 선정하고 발주신청서 양식에 맞도록 작성한다.
 - 작성된 발주신청서는 팀장의결제를 받고 사업지원팀에 제출하여 구매진행 되도록 한다.

견적요청
 - 발주신청서 양식에 맞추어 작성하기 위해서는 가격정보를 알아야한다.
 - 두세군대 이상의 업체에 가격문의를 하여 저렴하거나 이득이 되는 곳으로 선정한다.

발주신청서 작성 
 - 발주신청서 작성을 위해 필요한 정보는 아래와같이 작성한다.
 -사업명 , 작성일, 제품명, 규격명, 단위, 수량, 금액(총액), 현장 입고일
 -현장 주소 ,구입처, 납품장소, 담당자 서명


납기체크
 - 발주한 제품이 납기 일정에 맞추어 도착 했는지 확인한다.
   도착한 제품에 현장명을 반드시 기입한다.



참조

내용 :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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